음식, 요리

공릉동 국수거리, 나만의 멸치 국수 맛집

lestat 2025. 3. 16. 18:38

공릉동 하면 국수거리가 유명하다.
국수집들이 몰려 있는 곳이 많지만, 가끔은 혼자 떨어진 가게들도 눈에 띈다.
그런 가게 중에서 자주 가는 곳이 하나 있다. 

지도로 보면 국수거리와는 거리가 있어서 공릉동 국수거리 가게라고 말하기는 애매하지만 공릉동인 것은 맞으니까...

자주 가는 국수집은 화살표 지점에 있다


국수 맛집, 혼자 떨어진 곳에서 발견

이 가게는 국수거리에서 꽤 떨어진 곳에 있어 공릉동 국수거리를 찾아서 오는 사람은 잘 모를 수 밖에 없다. 

유부김치~! 또 먹고 싶네...

암튼...
멸치국수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면발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
쫄깃하면서도 적당히 부드러운 식감이 정말 마음에 든다.
집에서 삶으면 이런 느낌이 안 나는데 국수가 달라서 그런가? 찬물에 헹구는 방법이 달라서 그런가? 둘 다 인가?
고정으로 시키는 메뉴는 유부김치국수!
국물도 깔끔하고 감칠맛이 좋아서 곱배기지만 한 그릇을 순식간에 비운다. 국물도 많이 마시게 되니 배가 뿔룩~


곱배기 주문해도 가격이 같다고?

이 가게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곱배기 가격이 일반과 동일하다는 점!
국수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곱배기로 가야 한다. 곱배기라서 엄청나게 많은 양을 주는 것은 아니고, 국수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양이다. 더 많은 양을 즐길 수 있는데도 가격이 변하지 않는다는 게 너무 매력적.

2025.3월 시점의 가격.

위의 사진에서 왼쪽이 짤렸는데... 국물을 어찌 만드시는지 설명이 나와있다. 멸치를 많이 넣어서 만드신다고...
그리고 곱배기 주문은 주문시점에서 하지 않으면 국수 삶는 양이 다르다보니 중간에 변경은 안된다.


수연 멸치국수

공릉동 국수거리에는 맛있는 가게들도 많지만,
수연 멸치국수는 나만의 멸치국수 맛집이다. 아주 약간 아쉬운 점은 주방에 계신 두 분 사장님? 이 아주 살갑게 손님을 대하시는 편은 아니시라서 좀 더 웃음을 보여주시면 완벽! 할 것 같지만... 사람마다 스타일이 다르니까. 

언제나 비슷한 퀄리티의 면발! 면발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

아! 글쓰다 보니 또 먹고 싶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