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맨, 왕좌의 게임, 퍼시픽림의 작곡가 라민 자와디 (Ramin Djawadi)
참 좋아라 하는 메인 테마가 있는 영화, 드라마들인데 같은 작곡가의 작품이었다. 바로 라민 자와디.
한스 짐머 사단?
한스 짐머는 라이온킹, 더 록, 캐리비안 해적, 인터스텔라 등으로 가장 유명한 영화음악 작곡가 중 한 사람이다. 혼자 작업하는 곡도 있지만 한스 짐머가 메인 멜로디나 분위기 등의 중심을 잡고 사단에 속한 수많은 작곡가, 사운드 엔지니어 등이 다 같이 곡들을 만든다고 한다.
라민 자와디도 한스 짐머 사단인데 지금은 독립적으로 활동하는 것 같다. 그러고 보니 주로 사용되는 악기나 스타일이 비슷한 것 같기도 하다. 그래도 귀에 쏙쏙 들어오는 주 멜로디가 마음에 든다.
라민 드자와디? 라민 자와디? 어떻게 발음하는겨?
이름 발음을 어떻게 하는지 잘 모르겠다.
구글에서 how to say Ramin Djawadi로 검색해 보니 라민 자와디로 나온다.
인터뷰 같은 영상에 직접 발음 소개하는 영상이 있을 것 같은데 못 찾겠네.
굉장히 웅장한 느낌의 음악들
아이언맨, 퍼시픽림, 왕좌의 게임의 메인 테마를 들어보면 참 멋진 곡들이다.
분위기가 매우 웅장하다. 셋의 공통점이 뭔가 강력하면서 독보적인 영웅이나 그러한 존재를 표현하는 것인데 아주 잘 어울린다.
비디오 게임 기어스 오브 워 4 (Gears of War 4)도 참여했었네!
아이언맨 (Iron Man - Driving With The Top Down)
퍼시픽림(Pacific Rim - Ramin Djawadi feat. Tom Morello)
왕좌의 게임
(Game of Thrones S8 Official Soundtrack | A Song of Ice and Fire - Ramin Djawadi | WaterTower)
기억에 남는 음악을 만든다는 것은 정말 대단하고 멋지다. 청소를 하면서, 식사 준비를 하면서, 공부를 하면서, 일을 하면서 우리는 무엇을 듣거나 흥얼거리는 것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수많은 음악을 듣지만 다시 듣고 싶고 기억 속에 남는 음악을 만들 수 있는 재능은 정말 부러운 것!
